본문 바로가기
등산, 트레킹

춘천 상중도 트레킹

by 파머의꿈 2021. 12. 8.

춘천 중도

중도는 1967년 의암댐 준공으로 북한강 물길이 막히면서 조성된 인공섬으로 춘천시 중도동에 위치한 2개의 섬으로 위쪽이 상중도 아래쪽이 하중도다.
상중도는 농업위주의 섬이고 하중도는 1985년 정부의 승인을 받아 관광지로 운영되어 삼천동 나루터에서 배를 타고 가 그곳에서 야영하고 그런 때가 있었는데 2012년 8월 20일부터 레고랜드 테마파크 조성사업을 위해 중도관광지 운영을 전면 중단하였다.
하중도는 엄청난 문화재와 선사유적지가 발굴되어 문화재 보존을 위하여 레고랜드 테마파크 조성에 대하여 강원도민, 춘천시민들의 많은 반대가 있었으나 2022년 5월 5일 개장을 목표로 열심히 준비를 하고 있다.
그러면서 중도에 갈수 있는 길은 없어 상중도에 부교를 만들어 주민의 출입을 하게 하였으나 춘천대교의 개통과 함께 부교도 안전성을 위해 철거되었다.
춘천대교는 UHPC(물과 얼음, 염분에 강한 패널) 보도사장교로 폭 25m의 4차로, 길이 1,058m로 2017년 7월 18일 개통이 되었다.

춘천대교
춘천대교에서 본 신사우동
레고랜드 테마파크. 
상,하중도 연결 다리 중도교
하중도...엄청나게 공사하고 있다.

상중도 트레킹

12월인데 날씨가 계절을 잊은듯하다.
낮기온이 영상 10도를 가리키니 이건 완전히 봄 날씨다.
이런날이 트레킹 하기엔 딱 좋은 날이다.
춘천대교 입구에 주차를 한 후 걷기 시작을 했다. 현재 레고랜드 테마파크 조성 및 하중도 기반시설 공사로 덤프트럭이 엄청나게 다니고 있다.
춘천대교를 건너 공사 중인 곳을 조심히 걷다 상중도를 가기 위해 중도교를 건넌다.
상중도는 하중도와 다르게 조용하다.

중도교.
중도교에서 본 춘천대교.
상중도에서 본 봉의산과 소양2교.
예전에 부교가 있던곳. 지금은 철거가 되었다.
상중도길.
상중도는 주로 농업용지다.
북한강 오리때들이 비상하는 모습
서면 트레킹길이 보인다.

상중도 끝에 고산이 있는데 높이가 98.9m다

고상 입구에 잇는 의암호 종합안내도.
고산입구.
고산에서 본 상중도와 춘천시의 봉의산, 소양2교.
멀리 삼악산도 보인다.
고산에서 본 춘천댐 방향.
고산 98.9m
고산에 핀 개나리꽃... 요즘 날씨가 따뜻해서 계절을 잊고 꽃이 피었다.

12월이지만 따뜻한 봄날 같은 날에 춘천대교를 건너 상중도 트레킹은 정말 멋지다.
코로나19로 인해서 시내의 트레킹 코스는 사람들이 많아 불편도 하지만 상중도는 찾는 사람들이 거의 없어 코로나19에 신경을 쓰지 않고 편안하게 걸을 수 있는 곳이다.
아직까지 하중도 건설이 끝나지 않아 위험은 있지만 그래도 인도로 신경 쓰고 잘 걷는다면 이보다 좋은 트레킹 코스는 없을 것 같다.
오늘도 쉬는 시간 포함해서 8.4km를 2시간 30분에 1만 3 천보를 걸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