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공주 구룡사, 유구 벽화마을, 유구정육식당, 핑크뮬리

by 파머의꿈 2021. 10. 25.

공주 구룡사 구절초

 구절산 구룡사 일원의 5만여 평의 산야에 구절초 꽃들이 장관을 이루며 펼쳐져있다.

 구룡사 주지 진명스님이 20여 년 전부터 구룡사 일원에 가꾸기 시작산 구절초 꽃이 올해는 더 풍성하게 자라줘 장관을 이루고 있다.

 구절초는 `어머니의 사랑'이라는 꽃말처럼 한없이 넓은 마음을 뜻한다.

 공주시 신풍면 용봉입동로 846-40에 위치한 구룡사에서 10월 1일부터 24일까지 구절초 축제가 열렸다.

 난 늦게 10월20일에 가보니 구절초가 끝무렵이라 다소 아쉬웠다. 매년 10월 초에 구룡사에서 구절초축제가 열린다니 다음에 가게 되면 날짜를 잘 맞춰야 할 것 같다. 

구룡사
구룡사 용천문...이곳으로 들어간다.
용천문에서 본 가을하늘...
구절산까지 가는길에 구절초가 만개했다.
구절암
산신령님바위
구절산에 핀 구절초.

유구 벽화마을

 공주시 유구읍 시장길 29-4에 있는 유구섬유역사전시관과 벽화거리는 우리나라 섬유산업의 역사가 담긴 곳으로 조선말 수직기로 시작한 유구 직물산업의 역사와 미래에 대한 기대를 담아 조성된 곳으로 아트벤치, 벽화 거리등으로 되어있다. 다른 지역의 벽화마을과는 달리 그림뿐만 아니라 타일 조각으로 만든 벽화도 있어 보는 사람들 올 하여금 색다른 멋을 느끼게 한다.

유구벽화거리 안내도
금수만당로
유구섬유역사전시관
전시관은 찾는사람들이 없어서 그런지 썰렁하고 어두웠다.
타일벽화와 아트의자
타일벽화
직물공장에 그려진 벽화

유구정육식당

 공주시 유구읍 시장길 33-4에 위치한 유구정육식당은 2021년 8월 6일에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나온 식당이다. 근처에 시장 공영주차장이 있어 주차하기도 편하고 그래서 그런지 평일인데도 식당 안에 손님으로 가득 차 있다.

시장안에 있는 식당.
이곳이 식당이다.
소고기 드시는 분들은 이곳에서 고기를 사면된다.
메뉴판과 원산지표시판.(배추김치는 중국산,콩은 외국산) 
백년가게 확인서
육회비빔밥.
반찬들.
육회와 고추장을 넣고 비비면 된다.

  

 우린 육회비빔밥을 시켰다. 고기가 부드러운 게 다른 집보단 많은 것 같다.

 

 다른 사람들을 보니 다들 소고기를 먹는다... 점심식사라 간단히 먹으려고 했는데 이 집에선 그렇게 없나 보다.  우리가 4명이면 고기를 사다 궈먹었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았다.

핑크뮬리

유구읍 하천변에 핑크뮬리가 가득 차 있다.

핑크뮬리는 벼목 벼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식물이다. 우리말로는 분홍 쥐꼬리새라고 부르며 가을에 분홍색, 자주색, 보라색으로 꽃을 피워 조경용으로 널리 식재되고 있으며 억새와 닮아 분홍 억새라고도 부른다.

 이곳 주차장이 별도로 없어 주차하기엔 다소 불편하지만 그래도 가을바람에 휘날리는 핑크뮬리물결을 보면 아름다움에 잊혀져간다....

반응형

댓글